- 오프라인 결제 특화(N페이 + 멤버십)
- 나의 모든 금융정보 확인
- 월 횟수 제한 없는 무료 송금 기능
http://naver.me/GMRJK7Rx
- 확정 아님
- CAFE24 기존 고객 확보 및 스마트스토어 확장
-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으로 시너지효과
https://www.etoday.co.kr/news/view/2052474
- 확정됐음
- 지속적인 AI연구 개발 진행중
http://naver.me/5giOl3Cz
- 아이디어만 있으면 웹툰 창작할 수 있도록 AI 기능강화 (현재 자동채색 기능 데모버전)
http://naver.me/x4bjEzbW
- 가수들의 네이버NOW를 통한 최초 무대공개 증가
http://naver.me/FyeVzHcQ
- 럭셔리뷰티 업체 증가
https://youtu.be/IDPcp2podog
1. 전자금융 결제 시장의 성장
작년 약 25%, 올해 약 25% 성장 → 25%씩 4번 성장하면 100% 성장임
2. 물류 : 유통의 변화
쿠팡이 쏘아올린 유통의 변화가 거대한 기업들이 손을 잡는 촉매제가 됨
3. 네이버 vs 쿠팡
네이버는 리스크를 안고 가기 싫어하는 보수적인 스타일(사업을 할 때 잘 하는 업체들과 손을 잡음)
쿠팡은 리스크를 즐기는 진보적인 스타일(쿠팡맨시작→택배업체들 소송→소유물 유통은 불법아님 판결)
https://youtu.be/wsel8Z4Kb_0
4. 중국 기업의 대체제
안정적이라고 생각했던 알리바바, 텐센트가 자국 기업 때리기로 안정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짐
이 사람들 중 대체제로 네이버와 카카오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음.
5. 네이버
- 2~3년간 구조적인 성장 예정
- 아마존 사업의 60% C TO C, 40% B TO C → 네이버(C TO C) + 쿠팡(B TO C) = 아마존
- 시장의 과점화(네이버 + 쿠팡 점유율 40%)
- 21. 2Q 시장점유율 성장 : 네이버 42% , 쿠팡 67%
- 진입장벽 : 네이버 -상품정보검색의 경로, 쿠팡 - 재고를 스스로 안고있다가 빠른 배송
- 전자상거래 광고 매출액의 근간, 캐시카우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음, 지속적인 매출의 성장(단가 작년대비 70% 상승)
- 대부분의 벤처기업 펀딩 자금 중 마케팅 비용은 대기업 IT 광고에 비용 소비 → 광고효과 증대
- 카카오 네이버의 메인자리 광고칸(비즈보드, 네이버 포탈 메인)
- 타게팅광고 효과로 페이스북 광고단가 3배 상승 → 카카오와 네이버도 최근 시작
- 네이버 광고매출 비중 감소 → 다른 사업의 비중이 더 급격하게 늘어났기 때문 → 본업이 너무 잘 되고 있는데 다른건 더 잘되는 상황
- 웹툰 글로벌 월 거래액 1000억
- 네이버 컨텐츠 MAU : 왓패드 9400만, 웹툰7200만 하반기에 합쳐져서 1억6천600만을 보유하게됨
- 메타버스 : 로블록스 월 결제액 1600억, MAU 7200만명, 게임시스템으로 지속적인 결제 유도
제패토 월 결제액 30억, MAU 1200만명 → 게임/영상시스템 도입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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