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황리포트

1일 1리포트 읽기 : 미래에셋 투자전략 리포트

미 증시, 높은 물가와 블러드 총재 발언으로 변동성 확대(미래에셋 서상영)

미 증시 동향

- 예상을 상회한 소비자물가지수 (전월 대비 0.6%, 전년 대비 7.5% 상승)

- 연준의 공격적인 통화정책 가능성

- 바이든 성명서를 통한 물가안정 시사(1년간 인플레의 1/4를 차지한 자동차 가격 상승이 완만해지고있음)

- 블러드 총재 3월 50bp 인상 선호 주장 및 상반기 100bp 인상 언급

- 2년물 국채 금리 25bp 급등(1.6%상회) 10년물 2.0%상회, 장중 7년물과 10년물 금리 역전

- 금, 구리 및 비철금속 등 대부분 품목이 상승

 

변동성이 정말 어마어마한 시장이다. 자본시장은 불확실성을 정말 싫어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어제와 오늘의 차이는 소비자물가지수가 발표되고 아니고와 블러드 총재의 주장이 발표된 것 뿐인데 이렇게 요동을 친다. 과거 인플레이션의 역사를 봤을 때 지금 잡지 못하면 더 큰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하기 때문에 아직은 섣부른 투자를 진행하지 않고 공부하며 지켜보고 있다.

 

아래 표에서 장중추이를 보면 가격이 개별종목처럼 움직인다. 또, 주식과 채권의 추이를 지켜보면 뒤집어 놓은것 같은 상태인것도 보인다. 이렇게 홍춘욱 박사님의 스위칭 전략이 또 맞다는 증명이 됐다. 다만 아직 젊어서 그런지 모든 자본을 스위칭 전략으로 진행하고 싶은 마음은 없다. 우선 연금계좌 자금에 한해서 스위칭 전략을 진행해보려고 한다. 올 해는 시작부터 매우 흥미진진한 시장이어서 계좌 잔고는 쉴틈없이 오르락 내리락 하지만 그만큼 재미있을 것 같다.

출처 : eBest GM Daily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 정다운
출처 : eBest GM Daily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 정다운